/ / 2023. 4. 3. 23:54

일터에서 성공하기 - 앤 바버, 린 웨이먼, 줄거리, 느낀 점

반응형

일터에서 성공하기(Make Your Contacts Count)를 읽고 저자 소개, 줄거리, 느낀 점을 공유합니다. 인맥 관리 네트워킹 기술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읽을 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다루고 있는 유용한 팁들을 삶에 적용해보길 바라며, 이 책을 통해 보람있고 가치있는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기를 기원하면서 추천합니다.

 

일터에서 성공하기 저자 소개 - 앤 바버, 린 웨이먼

앤 바버(Anne Baber), 린 웨이먼(Lynne Waymon)은 비즈니스 네트워킹, 고객개발, 커리어 매니지먼트에 대해 미국 전역으로 잘 알려진 전문가로서 수많은 워크샵을 개최한 바 있습니다. 대기업이나 중소기업 협회 프랜차이즈, 비영리 단체 정부 단체 등 다양한 청중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워크샵을 열어왔으며,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비즈니스적인 인간관계에서 좀 더 많은 혜택과 목적의식, 기쁨을 얻길 바라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앤 바버와 린 웨이는 기업, 정부 기관, 협회 및 전문 서비스 회사와 협력하여 비즈니스 개발 기업 단체와 네트워크 중심의 성장 및 개발을 지원하는 국제 교육 및 컨설팅 회사인 Contacts Count LLC의 공동 창립자입니다. 이 회사는 코닝, 록히드 마틴, 딜로이트 투쉬, 이베이, 사피엔트, 부즈 앨런,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큅, KPMG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이 두 저자의 관련 저서로는 'Great Connections : Small Talk and Networking for Business people', 'How to Fireproof Your Career' 등 총 12권이 있고, 네트워킹 및 경력 관련 테이프와 보조 자료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줄거리

성공으로 가는 인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도구와 기술, 전략 등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그렇게 하려면 이 책에서 기술한 여러 가지 요령을 배우고 익혀야 합니다. 수많은 독자들의 검증을 거친 이 책은 우리들에게 최신 네트워킹 기술을 즉시 실전에 응용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21장이 6부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에서는 인맥을 만드는 기술이 어느 정도인지 측정하는 체크리스트를 두어서 확인해 볼 수 있게 해주고, 인맥 구축의 최대한의 효과를 거두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2부에서는 편견을 버리면서 인맥을 설계하는 방법을 다루고, 인맥의 과녁을 보여주면서 현재 맺고 있는 인맥들에 대한 관계의 위치를 점검해 볼 수 있게 해주며, 자신의 인맥관계 점수를 매겨볼 수 있도록 질문지를 제시합니다. 3부에서는 나를 알리고,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면서, 네트워크 달인들이 하지 않는 스무 가지의 행동들에 대해서 다룹니다. 4부에서는 인맥을 만나는 그 순간을 백만 달러짜리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며, 효율적으로 사후 인맥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5부에서는 인맥 관리 중에 상대방 마음 속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기술을 가르쳐 줍니다. 마지막 6부에서는 현재 일하고 있는 직장내에서의 인맥 쌓기 방법과 프로답게 인맥을 구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다룹니다.

 

읽고 느낀 점

인맥 관리 네트워킹이나 사람들과 대화함에 있어 상대적으로 유리하거나 능숙하다고 생각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방법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도움을 받으며, 더 발전할 수 있는 팁들을 제공받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 내 인맥 관리가 좀 약한 좀 약하다고 생각하고 있었기에 이 책이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책에서 제시하는 체크리스트를 통해 역시 약한 부분을 다시 확인해 보았고, 네트워킹에 대해서 제가 많이 이해를 못하고 있다는 인식과 개선 방향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두 저자가 이런 분야에서 강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역시 그냥 살아가는 것과 이 책을 읽고 생각하면서 살아가는 것은 분명 다를 것이다라는 생각을 갖게 했습니다. 특히 회사 내 뿐만 아니라 쇼셜 네트워킹의 영향력이 점점 더 확대되어 가는 현 상황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역시 공부는 평생해야 하는 모양입니다. 인맥 관계를 맺을 때 우리 자신에게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도울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저에게는 인상적이었습니다.개인적으로 이 책에 대해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생각입니다. 사람들을 만날 때 좀 더 편하게 지내고 싶은 사람, 인맥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은 사람, 경력을 쌓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책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